HF 한국주택금융공사 주택금융연구원

소통마당

Home > 소통마당 > 공지사항

문서뷰어 다운로드

  • 뷰어로는 문서내용 보기만 가능하며, 문서의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하는 편집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해당 뷰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뷰어를 다운로드 받아 각 개인 컴퓨터에 설치하셔야 합니다.
  • 설치 후에도 내용보기를 할 수 없는 경우 해당 뷰어프로그램을 재 다운로드 후 문서를 재실행하셔야 합니다.
제목
2023년도 상반기 주택금융연구 논문 공모 안내
등록일
2023-02-27
조회
998
담당부서
주택금융연구원
문의처
이지성 대리 051-663-8176
다운로드가 안되시나요?

[첨부파일의 다운로드가 안될 시]

사용하고 계시는 익스플로러 (Explorer) 상단 메뉴에서 '도구 - 인터넷 옵션 - 고급' 의 하단부에 있는 'URL을 항상 UTF-8로 보냄' 에 체크가 되어있는 경우 다운로드가 안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의 체크를 해제 하시고 다시 시도해 주세요.

창닫기




학술지 「주택금융연구」는 한국주택금융공사가 주택금융 분야의 연구 활성화 및 주거복지 정책개발에 기여하기 위해 2017년에 창간한 정기간행물입니다. 


2023년도 상반기 주택금융연구 7권 1호에 게재될 논문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주택금융 분야에 관심 있는 연구자분들의 많은 관심과 투고를 부탁드립니다. 



□ 논문주제


 ㅇ 부동산 시장, 정책, 금융, 상품, 정보기술, 감정평가, 제도 등 부동산 관련 연구



□ 응모대상


 ㅇ 주택금융 등 관련 분야에 관심 있는 연구자(대학원생 포함)



□ 접수마감


 ㅇ 2023.4.16.(일)



□ 작성 및 제출방법


 ㅇ 논문작성지침(붙임2 참조)과 「주택금융연구원 운영규정」제6장(연구윤리) 및 「학술지 편집 및 간행 기준」(붙임6 참조)을 준수하여 작성


 ㅇ 논문 및 투고자 제출서류(논문 투고신청서, 저작권 위임 동의서, 연구윤리 서약서, KCI 논문 유사도 검사 결과)를 함께 첨부해서 온라인 투고시스템(https://submission.e-hfr.org)으로 제출 (붙임3 참조)



□ 논문게재


 ㅇ 심사 결과에 따라 5편 내외 게재


   - 동일 저자의 논문은 동일 발간호에 최대 2편 까지 게재 가능



□ 발간일정


 ㅇ 2023.6월 예정



□ 공모혜택


 ㅇ 게재 확정 시 외부 논문 편당 원고료 400만원 지급(공동논문인 경우 제1저자가 제시하는 저자별 기여도에 따라 안분하며 세부내용은 주택금융연구 원고료 지급기준에 따름)



□ 주의사항


 ㅇ ‘주택금융연구’에 게재되는 모든 논문 및 원고에 대한 저작권은 한국주택금융공사에 귀속됨


 ㅇ 최종 판정은 1, 2차 심사결과를 종합하여 편집위원회에서 결정하므로, 2차 본심사까지 통과하여 ‘수정 후 게재’ 이상의 등급을 부여받더라도 편집회의에서 최종적으로 탈락할 수 있음


 ㅇ 주택금융공사 학술지 편집 및 간행 기준은 추후 개정될 수 있으며 [붙임4]학술지 논문 심사절차 및 [붙임5]논문심사판정기준 등은 변경된 기준을 적용하여 심사를 진행할 예정임


 ㅇ KCI문헌 유사도 검사 서비스결과 유사도가 20% 이상일 경우 심사 거부를 결정할 수 있음  



□ 문의


 ㅇ 주택금융연구원 논문접수담당자 (1780@hf.go.kr, 051-663-8176)


□ 붙임

 1. 논문 공모 포스터 1부(별도첨부)

 2. 논문작성지침 1부

 3. 투고자 제출서류 1부

 4. 논문 심사절차 1부

 5. 논문 심사판정기준 1부

 6.-1 연구윤리규정 1부

 6-2 학술지 편집 및 간행 기준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