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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으로 놓치기 쉬운 요소 중 하나인 대중교통에 관한 내용입니다. 만약
               효율적인 교통수단을 저렴하게 제공한다면 도심 통근가능 지역이 확장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아시아 지역의 교통 혼잡 실태를 파악하기 위해 몇 가지 조

               사를 실시하였습니다. 구글맵에서 아시아 300개 도시에서 발생한 약 4만 건
               의 통행 데이터를 다운로드받아 조사한 결과 피크시간대에 통행시간이 35%
               증가한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교통 혼잡은 도시 규모에 비례하여 증가했
               습니다. 인구 5백만 명 이상의 도시에 거주할 경우 피크시간대 통행시간은 보
               통의 경우보다 50% 더 소요됩니다. 그리고 대중교통 수단의 접근성에 대해서
               도 살펴보았습니다. 이번에도 구글맵 데이터를 활용하여 대중교통 서비스 제
               공 여부와 소요 시간을 확인한 결과, 놀랍게도 대중교통이 자가 운전에 비해                             세션 II
               3배의 시간이 더 소요됐습니다. 사람들은 승용차를 소유하고 싶어 합니다만,
 저희 보고서에서는 나라별 다양한 정책을 살펴보고 있는데, 이들을 비교  도로망 현실은 이와 같은 차량 증가를 감당하지 못하여 많은 교통 혼잡이 발

 해 보면 공통적인 특징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중 6가지 특징을 말씀드리고   생합니다. 아시아 도시지역 거주자의 소득에서 통근 비용이 상당한 비중을 차
 싶습니다. 첫 번째로 데이터 수집에 관한 내용입니다. 많은 도시가 주택시장에   지한다는 사실을 또한 확인했습니다. 아시아개발은행(ADB)은 이처럼 부담스
 관한 체계화된 양질의 데이터를 갖추고 있지 않습니다. 주택시장에 관한 데이  러운 통근 비용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현재 도시 기반시설에 대한 투자를 확
 터가 없으면 당연히 관리 또한 어려울 것입니다. 그래서 말레이시아와 필리핀   장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주택시장과 주택공급을 더욱 잘 이해하기 위해 주택가격, 노동시장에   이제 3가지 시사점에 대해 말씀드리면서 제 발표를 마무리하겠습니다. 첫
 관한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수집하는 등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주택공급   번째는 민간 부문 참여인데, 이것은 매우 중요한 문제입니다. 부담 가능한 주
 확대는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도시는 공급 규제를 한층 더 완화해야 합니다.   택의 문제는 공공부문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으며, 소득 계층별 수준에 맞춘

               현명한 주택 정책을 개발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임대시장을 활성화해야 합
               니다. 아시아는 여전히 주택을 소유하는 것에 집중하고 있습니다만, 임대시장
               활성화 또한 주택부담 경감을 위한 중요한 해결책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
               다. 당연한 이야기이겠지만 마지막으로 중요한 것은 정책의 실질적인 시행입
               니다. 개발도상국은 대부분 정책 시행에 관한 문제를 겪고 있지만, 그만큼 개
               선의 여지도 많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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